?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18 라면박람회] 올해는 북한라면 특별기획전 ‘우리가 하나라면’ 열린다

6월 8~10일 코엑스 C홀 내 특별관 설치…북한라면 전시해 이목집중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라면을 선보인다.

바로 북한에서 건너온 북한산 라면이다.

 

라면박람회 사무국은 6월 8~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C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북한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무국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정상회담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 화해국면에 발맞춰 ‘우리가 하나 라면’이라는 주제로 테마 기획을 준비했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위원회(민화협) 주관으로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장 내 공간을 구성해 좀처럼 보기 힘든 북한의 라면을 소개할 계획이다.

북한관은 ‘대동강 라면’ 등 시제품 3종 외 맥주, 담배, 고량주, 화폐, 음료 등 다양한 생필품이 전시 되며, 이밖에도 영상&사진전을 추가 구성한다.

 

라면과 함께 다양한 식음료 제품과 문화 콘텐츠를 전시해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민다는 설명이다. 특별관 내 포토존을 설치해 북한라면과 식음료를 배경으로 특별한 사진을 남기는 자리도 마련한다.

 

홍휘선 라면박람회 사무국 기획실장은 “북한라면 수량이 한정돼 참관객들에게 실물을 소개하는 데 만족해야 하지만, 앞으로 남북 문화교류가 활발히 증진돼 차기에는 북한라면을 직접 맛보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북한특별전 이미지.png

 


CLOSE